티스토리 뷰

대구시 2차 재난지원금

2020. 8. 22. 14:51
반응형

대구시 코로나 19 희망지원금 지급 

대구시 2차 긴급 생계 자금 지원 발표

희망지원금 지급 관련 이미지

안녕하세요. 제이니입니다.

대구시가 이달 24일부터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 원의 코로나 19 희망지원금 지급을 결정하였습니다.

대구희망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는 대상은 주민등록 주소지가 대주게 등재된 시민으로서 소득, 나이, 성별, 직업, 자산 등을 가리지 않고 모두 지급되며 약 242만여 명이 될 것으로 추산됩니다.

지급단위는 세대 혹은 가구가 아니고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해야 하고 미성년자의 경우 세대주가 일괄 신청 및 수령을 해야 하니 꼭 참고하세요.

 

특히 신생아의 경우는 신청 기준일 당시 부모 중 한 명이 대구 시민이고, 신청 기간 내에 출생하면 지급대상이 된다고 하네요. 신청기간 은 9월 25일까지니 이때까지 출생신고서를 제출하면 희망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신청방법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대구시 2차 코로나 19 희망지원금 신청방법

희망지원금 신청방법

 

 

  •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수급자, 기초연금 혹은 장애인 연금 수급자는 별도 신청 없이 기존 급여계좌로 일괄 송금

  • 희망지원금 신청 첫 주는 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 신청 가능

  •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31일부터 시중 9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본인 명의 카드에 충전 신청. (은행 창구 충전은 9월 7일부터 가능)

  • 대구 행복 페이 카드는 9월 7일부터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하고 신청 후 2일 정도 후에 충전이 완료되면 문자메시지로 통보

이번 희망 지원금 지급은 온누리 상품권 지급은 없다고 해요. 대신 대구 행복 페이가 대체된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대구 지역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주점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되니 꼭 사용 전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코로나19 대응 매뉴얼
코로나19 주의 슬로건

코로나 19로 인해 모두가 힘들고 답답해지는 요즘인데요. 희망지원금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어줄 거라 생각합니다. 모두 철저히 방역수칙 하고 관리하면서 우리 아이들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평범한 일상이 다시 한번 돌아오길 기다려보아요! 

 

 

 

 

 

대구 2차 재난 지원금 지급 관련 뉴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