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2020. 8. 24. 13:35
반응형

 

코로나 증상 및 발현 시기

 

안녕하세요. 제이니입니다.

오늘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어 우리의 일상과 건강 모두를 위협하는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증상과 발현 시기에 관하여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감염자의 비말이 호흡기나 눈, 코, 입의 점막으로 침투될 때 전염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감염이 될 경우 길게는 약 14일 정도의 잠복기를 가지며 감염자에게 37.5도 이상의 발열 및 기침, 호흡곤란과 같은 호흡기 증상을 동반하며 폐렴과 비슷한 증상이 주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요즘 무증상 감염 사례가 늘면서 소리 없는 깜깜이 전파 또한 강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대표적인 증상은 발열(37.5도 이상) 및 기침, 호흡곤란 등 폐렴 증세가 원래는 주 증세라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몸살에 걸린 것처럼 근육통에 시달리기도 하고 피로감이 몰려오면서 권태감이 있는 사례도 있다고 하네요. 설사 증상도 코로나 증상에 하나 대표적인 예였는데요.

근래에 후각, 미각 상실 또한 주요 증상 중 하나로 보고되고 있죠. 

사실 저는 위 증상들을 보면서 일반 감기나 독감, 혹은 장염에 걸려도 코로나와 구분이 어려워서 일반인으로서 판단하기 너무 어렵더라고요. 

혹시 호흡기관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는 단순 감기나 독감은 상부 호흡기관이나 상하부 호흡기관이 함께 아픈 반면 코로나 19는 하부 호흡기관이 주로 통증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그럼 이제 코로나 증상 및 발현 순서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 19 증상 발현 순서 확인해보기

메르스, 사스 때와는 달리 코로나는 증상이나 발현 속도, 모두 굉장히 일정치 못하고 다양하게 변이 되어 나타나는데요. 

최근 미국 서던 캘리포니아대 연구진이 여러 호흡기 감염 질환 임상을 비교 분석해본 결과 코로나 19 환자들의 증상이 일정한 순서를 가지는 것으로 파악했다고 합니다.

증상 발현 초기 단계에서는 발열, 기침, 근육통을 거치고 구토, 설사 순으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발현 순서고 다른 호흡기 질환과는 다르다고 하는데요. 

메르스와 사스는 증상 발현이 설사가 먼저 시작되었다는 점, 코로나 19는 그 이전에 매스꺼움이나 구토 증상이 먼저 나타났다고 하네요. 

이렇게 사진을 보시면 각 호흡기 질환 별로 각각의 증상 발현 순서가 차이가 보이게 됩니다.

증상의 순서 또한 코로나 19 감염 의심환자를 조금 더 일찍 가려낼 수 있는 방법일 수 있겠죠.

워낙 증상이 다양한 감염질환이기 때문에 작은 변화 하나까지 놓치지 않고 연구되어 어서 빨리 우리의 일상이 다시 예전처럼 활기차 지기를 희망해봅니다.

 

 

 

코로나 19 대응하기

마스크 잘 쓰고 개인위생, 사회적 거리두기 철저히 지켜보아요.

 

음식점 개인 방역수칙!!

 

 

 

 

 

 

 

코로나 19 감기와 다른 점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